예술, 엔터테인먼트

향수 심리 테스트 향수 추천도 해주네요

+×÷= 2020. 11. 26.
반응형

향수 심리 테스트 및 향수 역사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향수 심리 테스트 및 향수 역사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향수 심리 테스트 및 향수 역사가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썸네일

향수 심리 테스트

향수 사진

 

향수 심리 테스트 들어보셨나요?

질문도 몇 안되고 짧은 심리 테스트 결과와 향수 추천도 해주어서 20대 30대 모두에게 인기 열풍입니다.

하지만 재미로 보는 심리 테스트라 내용이 진지한 내용은 아니니 가볍게 즐겨 주세요.

 

심리 테스트 링크는 아래를 눌러주세요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는?

내 성격을 표현할 수 있는 향수는 무엇일까?

purfumeanee.web.app

향수 역사

향수 사진 두번째

 

향수의 어원은 perfumare라는 라틴어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신과 인간과의 교감을 위한 매개체 그리고 종교적 의식에서 비롯되었다고 보고 있으며 약 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고대의 사람들이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몸을 청결히 하고 향기가 있는 나뭇가지를 태우고 향나무 잎으로 즙을 내어 몸을 바른 것에 그 역사의 기원이 있다고 합니다.

산업으로서의 향수가 발전하기 시작한 시기는 17세기 시대부터라고 보고 있으며 피혁제품이 주류를 이루었던 당시 가죽을 부드럽게 다루는 무두질 기술이 보급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가죽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항료과 향수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희석 정도에 따른 분류

 

-파르푕 : 가장 농도가 진하며 부항률(원액과 알코올의 비율)이 15~40%

 

-에스프리드파르푕 : 오드파르푕과 파르푕의 중간이며 부항률은 15~30%(흔하게 사용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오드파르퓡, 파르푕드투알레트 : 1980년대에 많이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부항률은 10~20%.

 

-오드투알레트 : 부항률 5~15%

 

-오드콜로뉴 : 3~5% 부항률

 

지속시간에 따른 구분

 

-퍼퓸 : 평균적으로 6~7시간 정도로 향이 가장 오래갑니다.

 

-오드퍼퓸 : 5~6시간 정도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퍼퓸보다 약간 연합니다.

 

-오드뜨알렛 : 3~5시간 정도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대중적인 농도입니다.

 

-오드콜로뉴 : 가장 연하며 1시간에서 2시간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

1. 향수의 어원은 perfumare라는 라틴어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2. 산업으로서의 향수가 발전하기 시작한 시기는 17세기 시대부터라고 보고 있으며 피혁제품이 주류를 이루었던 당시 가죽을 부드럽게 다루는 무두질 기술이 보급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가죽에서 나는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항료과 향수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향수 심리 테스트 및 향수 역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