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이 뜻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잼민이 뜻 를 알게 될 것입니다. 잼민이 뜻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잼민이 뜻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잼민이 뜻
인터넷 돌아다니다보면 처음 보는 단어들이 간혹 눈에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간혹이 맞을까??)
2020년 유행이 된 신조어중에 흥미로운 신조어가 있어 모르실 분들을 위해 정확한 뜻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잼민이라는 신조어는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러나 초등학생부터 만 14세 미만(촉법소년)까지 폭넓게 사용되며 이때는 초등학생처럼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이전에 쓰던 초딩, 초글링과 거의 동일한 의미로 생각해도 되며 초딩 초글링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의미까지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초딩, 초글링의 2020년 버전으로 봐도 좋겠네요.
잼민이는 트위치에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트위치의 스트리머 렐라의 사촌동생 이름 민재를 바꿔 재민 그리고 잼민으로 변화되었다고 합니다.
잼민이 등급
1단계 : 초등학교 1학년 ~ 5학년
잘못된 행동에대해 설교를 하여도 왜 그 행동을 하면 안 되는 것인지 납득을 하지 못하는 상태.
자기중심적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타인에게 피해가 되는 말든 별로 개의치 않거나 아예 피해를 준다는 사실 자체를 인식하지 못함.
대게 관찰자나 제지를 직접적으로 할수없는 온라인상에서 설득이나 설명이 불가능한 악플과 온갖 욕설 비속 어등으로 인터넷 공간에서 활개 치고 다닙니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대게는 성인이 진지하게 반응하면 대부분 겁먹고 위축되는 편이라 어느 정도 통제가 가능.(간혹 부모가 통제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보스몹 등급이니 그냥 피하는 게 상책)
2단계 : 초등학교 4학년~만 14세미만(촉법소년)
스스로 더 이상 잼민이가 아닌 성숙한 사람으로 여기기 시작.
그러나 이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된다는 인식보다는 잼민이로 불리는 것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1단계 잼민이와 결정적인 차이는 1단계 재민이는 정말로 자신들이 잘못을 하고 있다는것을 인지하지 못하는경우가 많은 반면 2단계 잼민이는 대충 잘못임은 알고 있으나 인정하려 들지 않거나 정당화시키려고 억지를 부리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다 어떤 면에서는 1단계 잼민이보다 더 민폐다.
고학년이 될수록 똑똑하지고 경험이 늘어 제재가 없는 온라인상에서 활동범위가 광범위해져 곳곳에 출몰하여 피해를 입힌다는 설이 있다.
최종 정리
1. 잼민이라는 신조어는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입니다 그러나 초등학생부터 만 14세 미만(촉법소년)까지 폭넓게 사용되며 이때는 초등학생처럼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2. 잼민이는 트위치에서 만들어진 신조어로 트위치의 스트리머 렐라의 사촌동생 이름 민재를 바꿔 재민 그리고 잼민으로 변화되었다고 합니다.
3. 초딩, 초글링의 2020년 버전으로 보아도 무방.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잼민이 뜻 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