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뜻 알랴드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러 가지 신조어들이 생겨났습니다. 이중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처럼 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용어가 있는 반면에 오늘 알려드릴 언택트 뜻처럼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일명 콩글리쉬 같은 용어도 있습니다.
영어권에서 생활을 할때 콩글리쉬가 영어 단어라고 잘못 알고 사용하여 원어민들의 갸우뚱(?)을 몇 번 겪어본 경험이 있어 콩글리쉬가 있다면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지요? 그럼 아래에서 언택트 뜻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 뜻 유래
언택트(Untact)라는 용어는 2017년 처음 국내에서 비대면 기술을 뜻하는 용어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주로 Contactless라는 단어로 비대면을 설명합니다. 그렇다면 Untact로 원어민들에게 사용하면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언택트는 부정과 반대의 의미를 가진 접두사인 Un(언)과 Contact(컨택트)를 붙여 생겨난 콩글리시로 영어권에서는 Intact라는 비슷한 의미를 가진 단어가 있어서 Untact를 단어로 받아들이지는 못합니다. 해당 국가에서 한국처럼 신조어로 인정을 받지 않는 이상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영어권에서 언택트 서비스라고 이야기한다면 우리가 받을 반응은 오로지??? 가 될 것입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 뜻은 위의 유래에서 충분히 유추가 가능하셨겠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이 아닌 비대면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초기의 의미에서 현재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기기 같은 디지털 문명과 비대면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시장의 주류로 발생되며 새로운 사회문화적 양상을 의미하는 용어로 확장되어 해석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언택트 배송 서비스가 급격한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지불의 형태도 비대면 서비스 형태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언택트 뜻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무리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있어도 위기에서 기회를 갖는 경우가 많이 보이는 듯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러분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