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미림 맛술 차이 간단정리

+×÷= 2020. 11. 15.
반응형

미림 맛술 차이 알고 계신가요?

 

미림 맛술 차이

 

미림 맛술 차이 알고 계시는 아빠들 계실까요?

상대적으로 요리를 많이 하는 여성분들을 제외한 요알못 남성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저도 요알못인데 아빠가 된 이후로 요리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만 간장과 진간장 국간장도 그렇고 미림 맛술도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미림 맛술 차이

 

◈ 맛술부터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맛술은 요리할 때 맛을 내기 위해 첨가를 하는 술의 한 종류입니다.

서구권에서는 주로 포도주를 사용하며 아시아권에서는 청주에 조미료를 첨가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요리할 시 첨가하게 되면 맛을 은은하게 더해주며 고기 요리나 생선 요리에 잡내나 비린 맛을 제거해줘 음식의 풍미를 돋궈준다고 합니다.

연한 생선류처럼 부서지기 쉬운 생선 요리에 맛술을 첨가하면 연한 살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미림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림은 맛술의 한 종류로서 일본에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맛술의 종류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미림이 상품명 그대로 국내에 들어오게 되면서 이름이 굳어져버려 미림과 맛술이 혼동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맛에는 약간에 차이점이 있는데 미림이 단맛이 강한 편이며 색상은 노란색이라고 합니다.

또한 도수가 14%나 되는 주류이기 때문에 매장에서 미성년자는 구입이 불가능하며 인터넷 구매도 불가능합니다.

 

마무리

 

미림 맛술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가금 미림을 술 대신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봤는데 음용이 가능은 하지만 단 맛과 감칠맛 등으로 인해 느끼해서 많이 못 먹는다고 합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갈비찜, 제육볶음, 닭고기, 보쌈등 잡내를 제거하는데 사용하기 좋은 미림 이제 정확히 아시겠죠? 

오늘 저녁은 어제 사둔 가지로 가지요리 만들어 볼까 합니다. 요리하는 아빠가 됩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유래

카레 유래 및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카레 유래 및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레

knowhowto528.tistory.com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알랴줌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이 궁금하신 분

knowhowto528.tistory.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고혈압 낮추는 방법 를 알게 되실 겁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고혈압 낮

knowhowto528.tistory.com

 

 

소뇌위축증 증상 원인

소뇌위축증 증상 원인 소뇌위축증 증상 원인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소개되어 처음 알게 된 소뇌위축증은 초기에는 간단한 증상으로 시작하여 나중에는

knowhowto528.tistory.com

 

청와대 UFO 사건

청와대 UFO 사건을 아시나요? 청와대 UFO 사건을 알고 계신 분들 계시나요? 지난  2020년 11월 7일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해당 사건을 재조명하여 많은 분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해

knowhowto528.tistory.com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 )

 

반응형

댓글